13일 안동에서 건강증진병원 회장기 야구대회 개최 ... 서산의료원 우승

▲ 13일 안동에서 한국건강증진병원네크워크 야구대회가 개최됐다.

한국건강증진병원(HPH) 네트워크(회장 안명옥 국립중앙의료원장)가 주최하고 안동의료원이 주관하는 '제7회 건강증진병원 회장기 야구대회'가 13일 안동시 생활체육 야구장에서 개최됐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안동의료원을 비롯한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강원대병원, 원주의료원, 서울의료원, 충북대병원, 국립중앙의료원, 울진의료원, 공주의료원, 서산의료원의 10개 야구팀이 참석했다. 
  
이날 야구대회에서는 안명옥 회장이 직접 시구자로 활약했다. 시타는 이윤식 안동의료원장이 맡아 경기의 개막을 알렸다. 오전 7시부터 시작된 경기는 1,2구장에서 연이어 펼쳐졌으며, 선수들의 열정은 저녁 7시까지 이어졌다.

1부 최종 결승전에서는 지난해 우승팀인 강원대병원과 서울의료원이 맞붙었으나 폭우와 우박을 동반한 악천후로 인해 결승전 경기가 취소돼 예선전 다득점 결과로 우승팀을 선정, 강원대학교병원이 3회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3·4위 결승전에서는 작년대회 준우승팀인 국립중앙의료원이 충북대학교병원을 13:5로 승리했다. 

▲ 야구대회에서 국립중앙의료원 안명옥 원장이 시구를 하고 있다.

2부 최종 결승전에서는 서산의료원과 울진의료원이 맞붙었으나 마찬가지로 악천후로 인해 결승전 경기가 취소돼 다득점 원칙으로 서산의료원이 우승했다. 3·4위 결승전에서는 공주의료원이 경기도 수원병원을 12:1로 승리했다.

안명옥 회장(국립중앙의료원장)은 "이번 야구대회를 통해 네트워크병원 기관장과 상호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건강복지국가를 실현하기 위해 네트워크병원 기관 간 소통을 위한 행사가 지속적으로 전개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