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 보유 OTC 10개 품목 판매 및 공급 협약...“양사 발전 계기될 것”

동화약품은 GSK CH와 OTC 부문 총 10개 품목에 대한 판매 및 공급 협약식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동화약품(대표이사 손지훈)이 GSK의 일반의약품 판매를 맡는다. 

동화약품은 6일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GSK Consumer Healthcare Korea(이하 GSK CH)와 일반의약품 전 품목(7개) 등 OTC 부문 총 10개 품목에 대한 판매 및 공급 협약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동화약품은 지난 2011년부터 라미실, 오트리빈, 테라플루, 니코틴엘, 볼타렌 등 GSK CH의 일반의약품 5개를 판매, 연 매출 350억원대로 신장시켰다. 

동화약품이 10월부터 추가로 판매하게 될 GSK CH의 품목은 위장질환 치료제 잔탁, 다한증 치료제 드리클로(일반의약품 2개 품목), 틀니 관련제품 폴리덴트, 코막힘 완화밴드 브리드라이트(의료기기 2개 품목), 시린이치약 센소다인(의약외품 1개 품목) 등이다. 

이들의 연간 예상 매출액은 250억원 규모. 

동화약품은 GSK CH 보유 일반의약품 전 품목과 의료기기 2종, 의약외품 1종 등 총 10개의 OTC 부문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향후 총 600억원대의 매출을 예상했다. 

동화약품 손지훈 대표이사는 “동화약품의 일반의약품 부문 영업력을 인정해준 GSK CH에 감사하다”며 “동화약품의 우수한 영업망을 기반으로 제품을 성공적으로 공급, 고객만족은 물론 양사에 더 큰 성장과 발전의 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GSK CH 김수경 대표는 “탁월한 영업력을 보유한 동화약품과 추가 계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양사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최고의 제품들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사의 계약기간은 2020년 말까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