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생명과학은 최근 2018 국제연골재생학회 학술대회에 참가, 인보사-케이의 한국 임상3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2018 국제연골재생학회(International Cartilage Repair Society, ICRS) 학술대회에서 인보사-케이의 한국 임상3상을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 임상3상에서 인보사-케이는 무릎 골관절염의 통증 완화 및 기능 개선 효과를 입증받았다. 

인보사-케이 투약군은 중등도 무릎 골관절염 환자의 ▲무릎 기능성 및 활동성 평가(IKDC) ▲통증지수평가(VAS) ▲골관절염 증상 평가(WOMAC)에서 위약군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한 효과를 나타냈다. 

특히 투여 1년 시점에서 84%의 환자에게서 치료 효과가 나타났다. 

인보사-케이는 기존 보존적 치료제와 차별화된 장기간 유효성도 확인했다. 인보사-케이 투여군을 장기추적한 결과, 36개월 시점에서 무릎의 기능성 및 활동성 평가와 통증지수 평가, 골관절염 증상 평가에서 모두 유의미한 효과를 보였다. 

또 이번 발표에서는 인보사-케이의 바이오마커 분석 결과도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인보사-케이는 골관절염 진행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보였다. 

코오롱티슈진 이범섭 박사는 “ICRS를 통해 인보사-케이의 통증 완화 및 관절 기능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는 걸 알리게 돼 기쁘다”며 “골관절염 진행을 늦추는 효과까지 확인되면서 인보사-케이가 골관절염 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