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식 개최...윤리경영 및 준법경영 의지 천명

일동제약은 최근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일동제약은 ISO 37001 인증을 위해 임직원 대상 교육 시행과 부패 방지 방침 선포, 부서 및 직무별 부패 리스크 평가, 내부 모니터링 및 감사 등 전사적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이번 인증에서 회사의 전 사업 부문에 걸쳐 적합 판정을 얻었다.

일동제약 윤웅섭 대표이사 사장은 “임직원들의 굳건한 실천 의지와 노력이 만들어낸 값진 결과”라며 “윤리경영을 통해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일동제약은 지난 2007년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CP)을 도입한 이래 꾸준히 윤리경영 강화를 추진해왔다.

2014년 ‘준법경영 선포식’ 개최했으며 2016년 9월 21일을 ‘자율준수의 날’로 지정해 연례화 하는 등 CEO는 물론,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기념행사 및 서약선서를 통해 준법경영에 대한 의지를 다져왔다.

또 매년 수립하는 경영 전략과 방침 등에 윤리경영 및 준법경영과 관련한 사항을 반영하여 회사는 물론 임직원들의 활동에 지침이 되도록 했다.

최근에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CP등급 평가와 관련해 업계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