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개발 백신 4호 ’스카이바리셀라‘ 상용화 눈 앞...“글로벌 입찰시장 진출 박차”

 

백신 강국을 꿈꾸는 SK케미칼이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 상용화를 눈 앞에 뒀다. 

SK케미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에 대한 시판 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스카이바리셀라는 세포배양 4가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 대상포진백신 스카이조스터에 이어 SK케미칼이 내놓은 자체 개발 백신 4호다. 

SK케미칼은 스카이바리셀라에 대한 향후 국가출하승인 등을 거쳐 올해 하반기 국내 병의원에 본격 공급하는 한편, 글로벌 진출도 타진할 예정이다. 

스카이바리셀라는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등 국내외 19개 임상기관에서 만 12개월 이상~12세 미만 총 499명의 소아를 대상으로 유효성 및 안전성을 확인하는 다국가 임상3상을 진행, 높은 면역원성을 확인했다. 

SK케미칼 박만훈 사장은 “필수 접종 예방 백신의 하나인 수두백신의 상용화로 수익 다각화와 해외 진출 가속화가 이뤄질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프리미엄 백신과 함께 필수 접종 백신 개발에도 매진, 백신주권 확립에 기여하고 글로벌 백신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SK케미칼은 백신 부문의 사업 전문성 강화와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오는 7월 1일 백신사업부 분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