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원 표준자살예방프로그램 수료...한국자상예방협회와 지속 협의키로

한국자살예방협회는 한국룬드벡을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선도기업 1호로 지정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자살예방협회(회장 오강섭)는 한국룬드벡(사장 오필수)을 '제 1호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선도기업'으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선도기업은 자살예방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직원대상으로 한국형 표준 자살예방교육을 워크샵을 수료한 후 지정을 신청할 수 있다. 

한국룬드벡은 지난 4월 오필수 사장을 포함한 전 직원이 한국형 표준자살예방프로그램을 수료했다. 

또한 2017~2018년도 한국자살예방협회가 시행한 자살유가족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유가족에 대한 인식개선과 강사양성에 기여하는 등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이에 한국자살예방협회는 한국룬드벡을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선도기업 1호로 지정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자살예방협회는 2003년 생명 존중의 정신을 이 사회에 구현하며, 자살의 예방을 위해 교육과 홍보, 위기개입,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 정책적 제안 등 다양한 조직화된 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다.

올해부터 생명조준 및 자살예방선도기업과 선도단체를 지정해 생명존중을 위한 참여 네트워크를 강화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