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경기 남부 권역에서 유일하게 사업 기관으로 선정

고대 안산병원(병원장 최병민)이 보건복지부가 관장하는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지원사업 기관으로 선정됐다. 

안산병원은 인력과 시설, 지역 내 연계사업 등 전반적인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경기 남부 권역에서 유일하게 사업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고위험 산모와 중증질환 신생아의 증가에 발맞춰 복지부가 임신부터 출산, 중증질환 신생아의 치료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안산병원은 지역 내 유일하게 고위험 산모 집중치료실과 신생아 중환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병의원과 간담회 및 교육을 통해 산모 및 신생아의 관리와 이송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지원사업 선정을 계기로 안산병원은 향후 시설 및 인력을 확충하고, 예비부부를 위한 건강교육, 권역 내 의료기관 협력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최병민 병원장은 "그간 안산병원은 고위험 산모와 신생아 집중치료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경기 서남부 지역의 건강과 출산을 책임져 왔다" 며 "지원사업 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고위험 산모와 신생아 진료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