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문화매거진으로 최신 의학정보 및 문화정보 담아…계간지 형태로 발행

고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이 건강문화매거진 '꿈(Korea University Medicine Magazine, KUMM)' 창간호를 발행했다.

매거진 '꿈'은 안암·구로·안산병원의 특성화센터 및 클리닉의 권위 있는 의료진들이 전하는 최신 의학정보와 건강정보 등을 담았다. 2018년도 여름호를 창간으로 분기별로 계간지 형태로 발행될 계획이다.

창간호에는 심장질환과 호흡기질환, 혈액암 등에 대한 진단 및 치료법과 예방을 위한 각종 생활습관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또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레시피, 여행 등 각종 문화정보 들을 수록해 독자들에게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의학매거진이 아닌 쉽게 읽히는 친숙한 건강문화매거진으로 다가가고자 했다.

매거진의 제호인 '꿈'은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시행해 결정된 것으로 고대의료원이 바라는 미래의학을 실현하고 질병에서 자유로운 세상을 들고자 하는 바람을 뜻한다.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최고의 의료진들이 제시하는 신뢰할 수 있는 의학정보와 다양한 문화정보를 함께 담아 '힐링(Healing)'과 '웰빙(Well-being)'을 동시에 책임지며, 독자들에게 친숙한 건강문화매거진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독자분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