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스트 기준 월매출 61억 8000만원 기록...파이프라인 밸류업·대규모 임상 주효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보령제약의 고혈압 신약 '카나브(피마사르탄) 패밀리'가 승승장구하고 있다.

16일 보령제약에 따르면 카나브, 카나브플러스, 듀카브, 투베로 등 카나브 패밀리는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 기준 10월 월 매출 61억 8000만원을 기록했다.

보령제약은 이 같은 카나브 패밀리의 성장은 밸류업 파이프라인 R&D 투자를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가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보령제약은 2013년 이뇨제를 복합한 카나브플러스를 발매했고, 2016년에는 고혈압 2제 복합제 듀카브(피마사르탄/암로디핀), 고혈압 ·고지혈증 복합제 투베로(피마사르탄/로수바스타틴)를 발매하며 시장을 확장해왔다. 

또 지속적인 임상시험을 통해 우수한 임상적 가치를 증명한 것도 중요했다.

보령제약은 한국에서 1만 4151명을 대상으로 카나브 단일제에 대한 대규모 임상시험을 진행하는 등 현재까지 약 4만여 명의 환자와 80여 편의 논문을 통해 임상적 가치를 입증했다. 

최근에는 중국에서 열린 2018 세계고혈압학회에서 피마사르탄 심포지엄을 단독으로 개최, 카나브와 듀카브의 임상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멕시코와 러시아에서도 현지 허가 임상을 통해 우수한 혈압강하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했다. 

보령제약은 "최근 국산 신약의 임상 논문 발표가 증가하고 있지만 총 80여 편의 임상 논문과 약 4만례의 대규모 임상연구 데이터를 갖고 있는 신약은 카나브가 유일하다고 할 수 있다"며 "카나브는 이 같은 근거중심 마케팅을 통해 시장성 있는 국산 신약의 롤모델로서의 모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