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의협 비대위 "이중적 행태 중단하고 원점 재논의"
의대 정원 발표에 대해서는 "의대 교육 훼손되고 의료 붕괴 행위"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는 19일 정례 브리핑을 열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대통령과 정부는 국민께 사과하고 모든 것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사진출처: 대한의사협회 유튜브 갈무리)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는 19일 정례 브리핑을 열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대통령과 정부는 국민께 사과하고 모든 것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사진출처: 대한의사협회 유튜브 갈무리)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가 정부에게 이중적 행태를 중단하고 의대증원 정책을 원점에서 다시 논의할 것을 제안했다.

정부가 뒤에서는 강압적 탄압을 진행하면서 언론 등을 통해서는 대화를 요구하는 등의 이중적 행태를 지적한 것이다.

의협 비대위는 19일 정례 브리핑을 열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대통령과 정부는 국민께 사과하고 모든 것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의협 비대위 김강현 대변인은 "어제 대통령이 의사들을 만난 자리에서 정부를 믿고 대화에 나와달라고 말했지만, 이와 동시에 김택우 비대위원장과 박명하 조직위원장에게 3개월 면허 정지처분을 통보했다"며 "오늘은 의사들이 국민을 위협하고 불안하게 만드는 수단으로 의사면허를 이용하고 있다고 발언했다"며 불쾌감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정부는 지금이라도 전공의와 의사들에 대한 반헌법적 탄압을 멈추고 의료 전문가인 의사의 제언을 경정해달라"고 부탁했다.

의협 비대위는 정부의 의대별 정원 확정 발표에 대해서도 불편한 심기를 내비쳤다

김강현 대변인은 "오는 20일에는 의대별 정원을 확정해 발표한다는 언론 보도가 이어지고 있는데, 만일 이게 사실이라면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는 것"이라며 "국가 백년대계인 의대 교육을 훼손하고 대한민국 의료를 붕괴시키는 국가파괴 행위"라고 비판했다.

그런가 하면 "의료계가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면 의대증원 의제를 논의할 수 있다"는 정부의 발언에 대해서는 "의료계도 이 분야 전문들을 모두 동원해서 논의할 준비가 돼 있다"고 전했다.

다만, 정부가 답을 정해놓고 과정을 맞추는 식이 아닌, 국내외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두 반영될 수 있어야 한다는 조건을 달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