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기관 연구에 대한 지원의 활성화, 학술대회의 국제화, 보험수가 개선

 

가톨릭의대 박조현 교수(서울성모병원 외과)가 최근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2015 대한종양외과학회 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대한종양외과회는 지난 2005년 대한임상종양학회로 출발해 그동안 인정의 제도 및 임상종양학 교과서 편찬 등 활발한 학회활동을 이어왔다.

지난해 종양외과학회로 태어나 학회의 지향점을 좀 더 명확하게 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암을 치료하는 외과 의사들의 학술 활동 및 암진료 정책수립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박조현 회장은 "작년부터 학회가 주최해 시작한 SISSO 국제학술대회 개최를 통해 세계적인 종양외과학회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우리나라 종양외과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 그 결과 "종양외과학회는 유럽종양외과학회(ESSO)의 회원학회로 가입했고 2016년 미국에서 열리는 미국종양외과학회(SSO)에는 한국관련 챕터를를 신설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고 밝혔다.

또 "임기 동안 다학제 학회로의 발전, 다기관 연구에 대한 학회 지원의 활성화, 학술대회의 국제화, 보험수가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현재 가톨릭의대 외과학교실 주임교수 및 암병원 위암센터장으로서 대한위암학회 이사장, 국제위암학회 상임위원, 국제학술지'Gastric Cancer'지의 편집위원 등 국내 위암 분야의 권위자로 활약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