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국 임상결과 적극 활용...디모드로서 가능성 적극 홍보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이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제35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석해 글로벌 투자자와 제약사들을 상대로 세계 최초의 퇴행성관절염 세포유전자 치료제인 ‘인보사‘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투자 설명회다. 

그동안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투자유치와 기술이전, M&A등이 이뤄졌던 만큼 퇴행성관절염 치료에 있어 혁신신약인 ‘인보사’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높을지 주목된다. 

올해는 전 세계 400여개의 제약, 바이오기업들이 참가해 글로벌 투자자와 업계 전문가들에게 사업현황과 전략을 발표한다.

코오롱생명과학은 11일 오후 2시 30분(현지시각)부터 이우석 대표가 인보사의 혁신적 기술과 효능에 대해 한국과 미국의 임상결과를 토대로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제약,바이오업계의 단일국 기술수출 사상 최고액(5000억원)을 기록했던 일본 미쓰비시다나베제약과 기술 수출 사례를 소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인보사’의 상업화 계획도 설명할 예정이다. 

이우석 대표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세계 최초의 ‘디모드(DMOAD)’로서 인보사의 가능성을 적극 홍보하겠다"며 "이를 위해 한국과 미국의 임상결과를 적극 활용해 가치와 시장성을 알릴 계획"라고 말했다.
 
한편 인보사는 기존의 약물치료 또는 수술과는 달리 주사제를 통해 통증 및 기능, 관절 구조 개선의 효과를 동시에 보이는 세계 최초의 퇴행성관절염 세포유전자 치료제다. 

기존 관절염 치료제 시장은 경증 환자를 위한 약물치료와 중증환자를 위한 수술치료로 양분되는데, ‘인보사’는 수술 치료를 하지않고 간편하게 주사제로 치료할 수 있어 혁신적 기술의 바이오 신약으로 평가받고 있다.

코오롱생명과학은 그간 '바이오US'를 비롯해 국제골관절염학회(OARSI), 국제세포치료협회(ISCT)등에서 ‘인보사’의 임상 결과를 발표해 업계 관계자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아 왔다. 

현재 국내에서는 임상 3상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식약처에 신약품목허가를 신청해놨으며 미국에서는 곧 임상 3상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작년 11월 일본 미쓰비시다나베제약과 5천억원 기술 수출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글로벌 기업들과 다양한 전략적 제휴를 지속 추진해 ‘인보사’의 해외 상업화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